티스토리 뷰

목차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 약을 복용해서 살을 빼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그것보다 더욱 효과적인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작성해 봅니다. 내장지방이란 사람의 인체의 각종 장기들에 붙어있는 지방덩어리들을 말하는 데요. 내장지방이 많으면 각종 성인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위해서라도 빼야할 내장지방,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먼저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으로 새콤달콤한 요구르트를 손에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요구르트는 독감 예방 뿐만 아니라 대사 증후군 예방에도 아주 큰 도움을 주고, 복부비만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요구르트를 먹어야 할까요?

    요구르트에도 **균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유산균들이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인 몇가지의 유산균들과 그 유산균들의 효능에 대해서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피더스균 - 아토피와 알레르기의 증상완화
    불가리스크균 - 장내 세균의 밸런스를 맞춤
    가세리균 SP 주 - 내장 지방의 축적을 억제
    LG21 유산균 - 피로감 일정치 해소
    L.가제이시로타 주 - 장내 환경을 조성하고, 발암 물질의 생성을 억제


    ​​




    우리가 익숙하게 들어서 알고있는 비피더스와 불가리스균도 있습니다만, 위의 유산균 표를 자세하게 살펴보면 내장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주는 것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균" 입니다. 내장지방을 빼는데 왜, 이 유산균이 좋은가 하면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유산균은 장에 닿기 쉽고, 원래 장에 일정량 상주하고 있는 균이기 때문에 우리가 조금만 섭취를 한다고 해도 장 내에서 해당 유산균의 숫자가 빠르게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가세리균을 12주 동안 섭취 했을 때, 피하지방이 3.3프로 감소하고 내장지방이 4.4프로 감소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이 점을 봤을때 특히 내장지방의 감소 비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렇게 되는 것일까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가세리균이 장내의 염증을 억제해서 비만도를 낮추는데 많은 기여를 한다고 하는데요. 몸에서 발생하려고 하는 염증들을 억제하기 때문에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감기나 비염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이던지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요구르트를 너무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요구르트에는 열량과 탄수화물 그리고 지방과 단백질이 일정량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했을 경우 장 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분해되지 않은 요구르트의 성분이 장내에 잔류하게 됨으로써 오히려 장 내 환경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늘 적당히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 하루 이상적인 섭취량은 약 100g ~ 200g 내외 )




    내장지방빼는법의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유산균은 위산에 약하기 때문에 위장에 음식이 차있는 상태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유산균이라는 균은 우리의 몸이 자고 있는 시간대에 더 활발하게 움직이는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매일 조금씩 꾸준하게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날이 가면 갈수록 뽈록 튀어나오는 올챙이 배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필자 또한 꾸준히 요구르트를 섭취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