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몸에 좋지않다고 수백번 말해도 전혀 부족할 것이 없는 담배. 아직도 피우고 계시나요? 흡연으로 인해서 20세기만 해도 1억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다고 하는데요. 담배를 피우는 어떤 한 사람은 담배 때문에 폐를 일부 도려내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죽을때까지 담배를 끊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어떠한가요?

    지금도 연간 600만 명이 흡연 때문에 사망한다고 합니다. 600명도 아니고 6,000명도 아니고 60,000명도 아니고 600만명이라니 상상을 하기 어려울 만큼  많은 수의 사람들이 매년 사망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시간으로 계산을 해보자면 흡연은 평균 6초에 한 명꼴로 생명을 앗아 가고 있다고 합니다. 아주 무서운 속도로 사람의 생명을 알아간다고 할 수 있지요. 

    필자의 지인도 어린 나이부터 계속 담배를 피우기 시작해서 결국 20살에 담배로 인한 갑상선 암 진단을 받아, 수술을 해야만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 수술을 하고 나와서 제일 먼저 찾는 것이 담배 더군요. 뿐만 아니라 아이를 낳고 젖을 뗀 다음에는 담배를 펴도 아이에게 무해하다는 말이 돌고있어, 담배를 위해 아이에게 모유수유를 조금만 하려는 산모들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있는 가슴아픈 실정이라고 합니다. 담배가 몸에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담배의 소비량은 날이 가면 갈 수록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흡연은 다양한 병의 주된 요인이 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암입니다. 후두암 뿐만 아니라 혀에 오는 설암, 위에서 말한 갑상선암 등등 다양한 암의 원인이 되는데요. 뿐만 아니라 심근경색, 심장마비, 만성피로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니 이것만 하더라도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흡연의 위험성은 이 뿐만 아니라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금연을 하게되면 어떤 부면에서 좋을까요? 혈액에 더 많은 산소들이 돌게 되어서 피로감이 적어지고 몸이 확실히 가벼워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약 3일 정도만 금연을 해도 이 증상을 바로 느낄 수 있다고 하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10년에서 15년이상 장기적으로 금연을 하게되면 흡연 즉 담배로 인한 병들의 발병률이 반 이상으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몸 그리고 건강한 마음을 위해서라도 금연에 도전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