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STORY

조현병 치료법 치료방법 알아보기

국민건강공단 2018. 9. 3. 14:08

목차



    - 조현병 치료법


    그렇다면 조현병의 치료법중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통 40대 이상의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아주 간혹 어린아이들에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40대이던 20대, 10대이던 간에 조현병의 경우에는 빠른 발견과 빠른치료를 하게되면 호전 또는 완치가 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조현병 치료법으로 최대한 지체없이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조현병의 완치 가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완치가 되지 않으면 사회생활을 하기에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완치에 가까운 판정들을 받아내어야 하는 것이죠.



    그 중에서도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이고 꼭 해야할 조현병의 치료법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첫 발병 후에 2년 동안 약물을 통해서 유지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중간중간 처방받아 온 약을 빼먹는다던지 병원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게되면 재 발병을 할 위험이 아주 높은데요.



    치료중 2번 이상 재발병을 할 경우에는 5년 이상의 장기적인 유지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한한 첫 발병 후 2년 안에 바짝 약물을 투여하고 완치판정을 받아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현병이 만성화 되게 될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장기적으로 사회생활을 하기 힘들 뿐만 아니라 병 자체를 고치게 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조현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일반인들보다 15년 정도 수명이 짧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2년 동안의 꾸준한 약물복용을 통해서 조현병 완치판정을 얼른 받아내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까 하고 생각됩니다.